동성로 클라이밍짐 후기

2020. 10. 4. 23:18일상/운동

반응형

 

 

저는 취미로 클라이밍 볼더링을 즐겨합니다.

 

높이 올라가는 게 아니라 같은 색깔의 홀드만 잡거나 밟아서

 

목적지까지 올라가야 하는 종목인데요.

 

이게 성공할 시에 성취감이 상당해서 간간히 즐겨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동안 시간이 남아서 친구와 같이

 

동성로에 있는 동성로클라이밍짐을 가봤습니다.

 

 

리드와 볼더링이 섞여있는 곳인데요.

월 회원권도 있고 일일체험도 있습니다.

 

 

동성로 클라이밍짐 입구

이름처럼 동성로에 있으며 1일 입구에 배너가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1일 이용권은 1만 5천 원입니다.

 

제가 원래 갔던 곳은 2만 원인데 비교적 저렴하네요.

 

입구와 카운터

건물 4층에 있고 입구에 신발을 갈아 신을 슬리퍼가 있습니다.

탈의실 가는길

수많은 홀드들 사이 오른쪽에 탈의실이 있습니다.

옷도 갈아입고 캐비닛에 개인 용품도 넣어두고 운동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여기의 좋은 점은 클라이밍화를 1일 이용 시에는 무료로 대여해준다는 것입니다.

클라이밍화 대여

그 대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거다 보니 양말을 신고 사용해달라고 하네요.

 

여분의 양말을 가져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풀기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고 가볍게(?) 홀드들을 차례대로 잡아가며 몸을 풉니다.

나름대로 과격한 운동이니 사전 준비운동이 필수입니다!!

 

볼더링

볼더링 문제들이 난이도별로 있는데

빨간색 노란색 테이프 - 0 Level

노란색 테이프 VB - 1 Level

빨간색 테이프 V0 - 2 Level

초록색 테이프 V1 - 3 Level

파란색 테이프 V2 - 4 Level

검은색 테이프 v3 - 5 Level

이렇게 난이도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같은 색깔 홀드에 테이프가 붙여져 있고 테이프의 색깔로 

볼더링 문제의 난이도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문제 수준이 전체적으로 너무 높았습니다....;;

 

지금 친구가 열심히 도전하는 문제가 V0문제거든요.

 

체감상 V1 ~ V2로 느껴지더군요.

 

저랑 친구 둘 다 무참히 실패하고 V0 1~2개 정도?? 성공했습니다.

 

휴식

그리고 폭풍 휴식을 취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피머신도 있고요 의자나 그 외에 다양한 운동기구들도 있습니다.

 

커피는 양심 커피라서 500원 내고 먹어야 합니다 ㅋㅋㅋㅋ

 

저는 친구랑 물만 마셨어요. 종이컵에 이름 써놓고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무리 운동

마지막으로 분노의 턱걸이 시전 했습니다. (오른쪽이 저입니다)

 

나무 홀드를 잡고 하나씩 올라가는 훈련인데

 

볼더링 문제를 성공한 게 없어서 저렇게라도 운동을 하는 모습이죠 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씻고 옷 갈아입고 나왔습니다.

 

안에 샤워실이 구비되어 있고 남자 탈의실은 샴푸, 비누 등등이 있고 헤어드라이기도 있습니다.

 

수건은 카운터에서 받아야 합니다.

 

후식

에너지를 쓰고 나니 당이 당겨서 친구와

메가 커피에서 커피 마시고 마무리했습니다.

 

다음에 더 실력을 키워서 도전해 봐야겠어요 ㅠㅠ

 

 

정리하자면.

처음 신발장 신발↔슬리퍼

일일 체험권 15,000원

클라이밍화 포함(양말 여분 필요)

수건은 카운터에서 받아야 함

탈의실, 캐비닛 있음

샤워실 있음

볼더링 문제 난이도 있음

턱걸이 바, 사이클 등 다른 운동기구 있음

커피 자판기 (양심 커피 500원)

정도가 되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