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부의 재편

2021. 7. 5. 10:33일상/책 리뷰

반응형

 

 

1부 변곡점에  선 시대, 미래를 선점하라

  

  1장 부를 재편하는 경제구조

  2장 코로나 이후의 경제 트렌드 10가지 

 

자본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미국 중국의 패권 싸움에 대한 고찰 등으로 현재 글로벌 시대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인구 감소와 그에 따른 큰 시장 흐름, 양극화, 공유경제와 플랫폼 경제 등의 상황에 대한 맥락을 짚었다. 

 

특히 국민연금 감소와 고령화 사회로 인해서 대한민국이 맞이할 암울한 미래와 그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노후 대비가 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 90년대 생들에게 다가올 암울한 미래.... 나도 포함되기 때문에 준비해야만 한다.

 

하지만 집값에 대한 부분은 나와 생각이 달랐다. 곧 집값이 내리거나 조정받을 거라는 말을 하던데, 나는 그것이 특정 지역(지방, 메리트 없는 도시: 일자리가 부족하거나 교통 등)에 한정될 것이고 서울과 수도권은 지속적으로 오른다고 생각하고 있다. 잘 읽다가 이부분에서 이상함을 느껴서 저자를 확인해봤는데 오잉?? 유명한 분이셨다ㅋㅋㅋ 다음에는 책 저자를 확인하고 읽을 책을 골라야겠다.



반응형



2부 부의 미래와 현명한 투자자 

 

3장 인식, 라이프스타일과 투자의 전환 

 

이 부분이 가장 좋았다.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를 아주 잘 설명해 주었다. 처음 주식이나 경제를 접할 때 이 부분만 여러 번 읽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정도로 투자자로서 마인드 셋을 잘 알려준다.

특히 '사교육과 스펙 투자의 배신, 유일함이 답이다.' 이 부분은 희소성이 최고의 스펙이라는 말을 해주는데 동의가 됐다. 

 

4장 경제와 산업의 흐름을 이용한 주식 투자법

한번 읽어 볼만함. 

 

5장 가장 확실한 투자법, 실적 중심 투자의 모든 것

전통적 가치투자 방식이 좋은 투자라는 생각을 버리고 새로운 시대에 맞춘 성장형 가치투자를 하라는 내용. 결과론적인 이야기라서 약간..... 애매(?) 했는데 그래도 저성장 시대라는 걸 고려했을 때 맞는 말 같긴 하다. 중요한 건 실적, 투자를 고려할 때 기업의 실적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만약 앞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점유율이 점점 올라간다면 예전부터 테슬라 투자했던 사람이 성공한 투자자라는 말로 들렸다.

 

 

결론, 비추! 주린이가 처음 읽어볼 만한 경제서적 하지만 추천해준 주식 중에 바이오주 하나는 상폐당했더라... ㄷㄷㄷ 좋은 책들이 많은데 굳이 이 책을 읽어야 하나?라는 결론으로 귀결 ㅋㅋㅋ

 

매일 1을 쌓는 삶을 살자.

반응형